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직업교육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제21대 회장을 맡게 된 박종운입니다.

 

한국직업교육학회는 1981년 창립된 이후 우리나라의 직업교육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꾸준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창립이후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학회가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이것은 역대 학회장님, 임원진,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이룩하신 빛나는 전통을 이어받아 학회가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직업 환경의 변화에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연구와 정책개발을 통해서 한국의 직업교육의 발전에 대응하겠습니다. 

 

2020년은 직업교육연구가 학술지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우수한 논문을 지속적으로 투고하여 주시어 우리 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또한 학술 대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직업교육이 당면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진로‧진학, 재교육, 평생교육, 교사컨설팅 등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을 만드는데 힘쓰겠습니다. 이를 위해 직업계고등학교 뿐만 아니라 전문대학, 폴리텍대학, 평생교육기관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관련법 제정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회원여러분들의 참여와 정보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 

 

 

2021년 1월 1일

한국직업교육학회 회장 박종운 올림